모린다 시트리폴리아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열대 과일인 노니는 2010년대 건강에 좋다는 게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노니가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받게 되면서 노니를 활용한 주스, 분말, 오일 등의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글에서는 신의 열매라고 불리는 노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니에는 비타민C, 니아신, 엽산, 비오틴, 비타민E 등 다양한 비타민과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특히 폴레페놀,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데요. 이런 성분들 때문에 면역 강화, 항염 및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시중에 더 좋은 성분들로 제조된 식품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노니를 고집해서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니의 효능과 관련해서는 여러 논란들이 있는데요. 노니는 전문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를 목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일상 속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분들을 보충하려고 먹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인데요.
노니는 적당량을 섭취할 경우에는 큰 부작용 걱정 없이 섭취하셔도 무방하지만 간혹 노니 과다 섭취로 인해서 복통, 소화 불량, 위장 장애, 설사와 같은 소화기계 문제, 간 기능 이상, 알레르기 반응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