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은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기 위해 필요한 비타민B 9로 세포 분열과 DNA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나 임신 중인 여성의 경우에는 엽산을 보충해 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글에서는 엽산 과잉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상적인 식사를 한다면 엽산 과잉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엽산 영양제를 추가적으로 복용하시는 분들은 간혹 엽산 과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임신 중인 여성은 엽산을 추가적으로 필요한데 이런 경우 엽산 과잉 증상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엽산 과잉 증상으로는 발열, 두드러기, 피부 홍반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엽산 과잉 섭취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엽산 섭취를 줄이면 원래대로 회복이 됩니다.
엽산 과잉은 추가적으로 엽산 영양제를 보충하지 않는 이상 드물게 발생하는데요. 엽산 하루 섭취 권장량은 400~600 mcg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임산부의 엽산 섭취 권장량은 620 mcg이기 때문에 권장량에 맞게 추가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엽산이 풍부한 음식에는 시금치와 브로콜리, 간이 있습니다. 음식을 통한 섭취가 좋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엽산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건강을 위해서 필요합니다.